본문 바로가기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넷플릭스 반전 스릴러 정보 줄거리 예고편 원작 영화

by ☀🌍👍🆗☀ 2023. 2. 20.

임시완 천우희 주연의 넷플릭스 신작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가 공개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이라는 현대인의 필수품을 매개체로 일상이 어떻게 공포가 되는지 제대로 보여주네요. 본격 스릴러를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영화의 정보와 줄거리 원작소설과 영화까지 정리합니다.

 

반응형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는 시가 아키라 작가의 동명 소설이 원작으로 이미 일본에서도 영화로 만들어진 작품입니다. 원작소설은 2017년도에 발표되었는데 소설이 인기를 끌자 2018년 같은 이름으로 일본에서 영화로 제작되었죠. 우리나라에서도 1년 뒤인 2019년 개봉했지만 흥행엔 실패했습니다. 이 영화도 현재 넷플릭스에 있으니 궁금하다면 보실 수도 있겠네요.

 

영화포스터

 

감독 : 김태준

각본 : 김태준

원작 : 일본 작가 시가 아키라의 동명 소설

출연진 : 천우희, 임시완, 김희원

공개일 : 2023년 2월 17일

상영시간 : 117분

상영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스트리밍 : 넷플릭스 단독

 

 

너무나 선한 얼굴을 한 임시완의 빌런 연기가 소름 끼치는데, 예고편만 봐도 긴장감에 심장이 쫄깃해집니다.

 

예고편 링크버튼 이미지

 

 줄거리

 

핸드폰을 잃어버린 후 일상이 흔들리고 위협받는 회사원 나미역은 천우희가 맡았습니다. 제목 그대로 나미(천우희)가 버스에서 스마트폰을 잃어버린 뒤 일어나는 사건을 그리고 있습니다.

 

버스를 타고 가는 천우희

 

나미는 폰을 잃어버린 후 자신이 잃어버린 폰이 수리 센터에 맡겼다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수리센터에 가서 자신의 폰을 찾아온 이후 상상하지 못했던 악몽이 시작됩니다. 

 

노트북을 쳐다보는 임시완

 

수리센터의 기사인 준영(임시완)이 나미의 폰을 주운 후 그는 나미의 폰에 스파이웨어를 설치한 후 돌려준 것이었죠. 나미의 모든 것은 이제 준영의 손아귀에 들어갑니다.

 

 

 

전화를 받는 천우희

 

친구와 나란히 앉아 웃는 천우희

 

스마트폰을 쳐다보는 임시완

 

우리가 스마트폰에 얼마나 많은 정보를 저장해두고 있는지는 새삼스레 말하지 않아도 알 겁니다. 그녀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낸 준영은 이후 정체를 감춘 뒤 그녀에게 접근합니다.

 

마주보고 있는 임시완과 천우희

 

 

이와 함께 또 하나의 이야기가 동시에 진행되는데, 살인 사건을 좇는 형사 우지만(김희원)의 이야기입니다. 그는 사건 현장에서 자신의 아들인 준영의 흔적을 발견하고, 아들이 범인일지도 모른다는 불길한 예감을 가지고 사건을 쫓게 됩니다.

 

아들의 흔적을 쫓는 형사가 주저 앉아 있는 모습

 

이 세 사람이 얽힌 이야기는 마지막의 놀라운 반전이 복선으로 깔려 있습니다. 결말을 알고 나면 김희원이 너무나 안타까워 보입니다. 아들의 흔적을 쫓는 김희원을 끝까지 따라가 보세요.

 

 

감상포인트와 원작 영화

 

이제는 가수라기보다 배우로 더 단단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임시완의 빌런 연기는 단연 압권입니다. 그의 얼굴이 지닌 순수함과 선함이 가면이었다는 사실을 알고 나면 섬뜩한 느낌이 들 정도죠. 천우희의 연기는 말할 것도 없고 김희원 역시 두말하면 잔소리죠.

 

임시완이 뒤따라오는 천우희를 의식하는 듯한 모습

 

정말 잃어버린 스마트폰 하나로 나의 모든 것이 낱낱이 공개되고 끔찍한 범죄의 타깃이 될 수 있을까? 영화를 보고 나면 정말 그럴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 내 스마트폰을 다시 확인하게 됩니다. 

 

스마트폰이야말로 현대를 사는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가장 중요한 물건이죠. 그 안에 저장된 나의 모든 정보는 그야말로 나를 말하는 것이기도 하고요. 스마트폰 해킹 범죄는 갈수록 지능화되며 늘어나고 뉴스에도 자주 나오지만 영화 속 범죄는 예측 범위를 넘어서는 정도입니다.

 

단지 스마트폰을 잃어버린 이후 벌어지는 일이라기엔 너무나 끔찍하죠.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 때문에 더 끔찍한 생각이 들게 합니다. 영화를 본 후 스마트폰이 고장 나면 수리센터에 안심하고 맡길 것인가 잠시 고민하게 되더군요.

 

일본영화포스터

 

원작인 일본 영화의 결말에서는 한번 더 놀라운 반전이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 일본 영화는 시청 전인데요, 기회가 된다면 한번 봐야겠네요.

 

사진출처는 네이버영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