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버튼 감독이 제작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코믹 공포 드라마 <웬즈데이>가 역대 넷플릭스 드라마 최고 오프닝 시청 기록을 달성하더니 그 기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웬즈데이> 정보와 줄거리, 관람포인트 정리합니다.
넷플릭스 1위 드라마 웬즈데이 정보, 줄거리
<웬즈데이>는 미국의 만화가 찰스 아담스가 뉴요커에 연재했던 동명 만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인기 프랜차이즈 <아담스 패밀리>의 새로운 작품입니다. 팀 버튼 감독의 작품이죠. <가위손>과 <아담스패밀리>를 본 분이라면 <웬즈데이>가 어떤 색깔일지 짐작이 가실 겁니다.
이 작품은 넷플릭스에 공개된 지 단 2주 만에 7억 5,252만 시청 시간을 기록했는데요, 전 세계에서 거의 1억 1,500만 가구가 이 시리즈를 시청한 셈이라고 하네요. 현재 넷플릭스 전 세계 TV 부문 주간 TOP 10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회차 : 8회
장르 : 미스터리, 범죄, 판타지
공개 : 2022. 11. 23.
감독 : 팀버튼
원작 : 아담스패밀리
출연 : 제나 오르테가, 엠마 마이어스, 그웬돌린 크리스티, 헌터 두한 등
시청등급 : 15
<웬즈데이>는 아담스 패밀리의 장녀 웬즈데이 아담스(제나 오르테가)가 괴짜들이 모인 학교 네버 모어 아카데미에 진학하면서 시작됩니다. 사실 사고를 치고 학교를 옮긴 셈이죠. 무려 8번이나 말입니다. 이곳에서 그녀는 미스터리한 일을 겪으며 연쇄살인사건을 조사하게 됩니다.
웬즈데이 관람포인트
똑똑한 데다 비꼬는 것에 도가 튼 웬즈데이 아담스 역은 제나 오르테가가 맡았습니다. 암울한 모습을 표현하듯 다크 한 화장이 특징인데 독특한 그 화장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네요.
그녀의 첼로 연주 장면이나 춤추는 영상 역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면서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춤추는 장면에서의 독특한 안무는 제나 오르테가가 직접 짰다고 하죠.
음악, 패션, 뷰티 등 분야를 막론하고 이 시리즈는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중인데요, 웬즈데이 해시태그는 틱톡에서 백만뷰를 넘어섰다고 하네요.
팀 버튼의 독특한 상상력은 유감없이 발휘되면서 시청자들을 사로잡습니다. 제나 오르테가가 연기하는 웬즈데이 아담스는 물론이거니와 그녀의 룸메이트 이 니드(엠마 마이어스) 등 다양한 개성을 지닌 캐릭터들이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연쇄 살인의 미스터리를 추적하는 재미 역시 만만찮네요. 넷플릭스 시청자라면 주말 몰아보기 강추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