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시간, 영화 <화양연화> 뜻 정보 줄거리 OST 장만옥 양조위

by ☀🌍👍🆗☀ 2023. 6. 3.

<화양연화>는 홍콩의 대표적인 영화감독인 왕가위(王家衛) 감독의 작품으로, 이미 고전의 반열에 오른 아름다운 영화입니다. 영화가 보여줄 수 있는 모든 예술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작품이죠. 특히 장만옥과 양조위의 애틋한 연기가 일품인 영화입니다. 영화의 정보와 줄거리, ost까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화양연화 뜻, 정보

 

영화의 제목이기도 한 '화양연화(花樣年華)'는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시간을 이르는 말입니다. 두 남녀의 애틋한 사랑이 스크린 가득 여운을 남기는데 그 안타까운 사랑이 과연 그들에게 화양연화인지 되묻게 만들죠.  2000년 왕가위 감독이 연출하고 양조위와 장만옥이 주연한 작품으로 제53회 칸 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과 기술대상을 수상했습니다.

 

화양연화 포스터

 

장르: 로맨스

감독: 왕가위

출연: 장만옥, 양조위, 뇌진, 반적화, 손가군

제작: 2000년 홍콩

방송길이: 99분

나이등급: 15세

 

 

🔻영화의 예고편 먼저 감상해 보시죠🔻

화양연화 예고편

https://youtu.be/scWtC30_m4I

 

 

 

화양연화 줄거리

 

영화의 배경은 1962년 홍콩입니다. 신문사 편집장인 차우(양조위) 부부와 수리첸(장만옥) 부부는 우연히 같은 아파트로 이사 오면서 서로 이웃이 됩니다.

 

차오와 수리첸은 서민 아파트의 좁은 복도를 지나며 눈인사를 나눕니다. 어느 날 자신들의 배우자가 이미 깊은 관계였던 사실을 눈치채고 배신감을 느끼게 되죠. 두 사람은 함께 신문을 읽고, 소설을 쓰고 시간을 보내면서 서로에게 끌리게 됩니다. 하지만 배우자들의 배신으로 상처를 입었던 그들은 자신들은 다르다고 여기죠.

 

화양연화 장면&#44; 택시 안의 두 남녀
화양연화 장면&#44; 침대에 걸터 앉은 두 남녀
화양연화 장면&#44; 등을 보이는 여자&#44; 거울에 비친 남자

 

각자의 마음속은 이미 사랑의 감정으로 소용돌이치지만 쉽게 내비치지 않습니다. 닿을 듯 말 듯, 애틋한 두 사람의 감정이 사랑이라는 것을 서로에게 표현하지 못하고 결국 서로를 떠나보내게 됩니다.

 

차파오를 입은 장만옥과 양복입은 양조위 1차파오를 입은 장만옥과 양복입은 양조위 2

 

 

감상포인트와 OST

 

 

이 영화를 이야기할 때 ost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주인공들이 만남과 헤어짐을 거듭할 때 퍼지는 바이올린 곡은 누구나 한 번쯤 들었을 명곡입니다.

 

바이올린 OST

https://youtu.be/39 Qdzx_Ge-g

 

 

소용돌이치는 감정이지만 꾹꾹 눌러 담은 듯 표현된 사랑의 감정은 너무나 쓸쓸하고 처연합니다. 또한 쓸쓸한 주인공들의 감정을 위로하듯이 울려 퍼지는 냇 킹 콜의 노래 또한 일품이죠. 음악이 깔리고 주인공들의 눈빛과 몸짓을 보고 있노라면 애틋하다는 생각이 절로 들게 됩니다.

 

 

냇킹콜의 OST

https://youtu.be/x2 IYc576 nbo

 

 

1930년 상하이 음악부터 50년대 홍콩에서 유행했던 라틴풍 연주곡까지 모두 왕가위 감독이 성장하며 즐겨 들었던 곡들이라고 하죠. 그러나 음악뿐만이 아니라 색감, 조명, 의상에 이르기까지 왕가위 감독 특유의 색깔이 물씬 드러납니다.

 

특히 <중경삼림>과 <해피투게더>에서 보여준 왕가위 스타일이 정점을 찍고 있는 듯 느껴지죠. 몸에 딱 맞는 치파오를 입고 계단을 오르내리는 장만옥은 너무나 매력적이어서 눈을 뗄 수가 없습니다.

 

차파오를 입고 신문을 읽는 여자와 그녀를 바라보는 남자

 

장면장면마다 바뀌는 그녀의 치파오 색감 하나하나까지 모두 철저히 계산되었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마치 잘 짜인 단편소설을 감상하는 몰입감이 영화의 마지막까지 이어집니다. 양조위의 연기 역시 칸에서 인정받았으니 두말하면 잔소리겠죠.

 

영화를 감상해 보시고, 과연 나의 '화양연화(花樣年華)'는 언제였는지 한 번쯤 생각해 보시길.

 

 

영화 <델마와 루이스> 여성 로드무비 명작 지나데이비스 수잔새런든 브래드피트 줄거리 OST 엔딩

 

영화 <델마와 루이스> 여성 로드무비 명작 지나데이비스 수잔새런든 브래드피트 줄거리 OST 엔딩

영화 는 페미니즘 영화의 시작을 알렸다고 평가받는 작품입니다. 동시에 여성 로드무비의 명작으로 손꼽히고 있죠. 수잔 새런든과 지나 데이비스가 장식하는 마지막 엔딩의 명장면은 두고두고

tngkr.com

 

반응형

댓글